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e-제너두㈜(이하 ‘e-제너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BeneCafe복리후생관 (이하 "복리후생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리후생관" 이란 e-제너두㈜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복리후생관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고객사 :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은 법인이나 단체를 말합니다.
회원 : 고객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허가를 요청 받은 근로자를 말합니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을 말합니다.
고객사 코드 : 고객사의 식별과 고객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는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사는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복리후생관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복리후생관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휴 사이트 : 회사는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한 업무제휴 사업체의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서비스제공 제한·중지 :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지 : 회사 또는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복리후생관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전 최소 30일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 및 개별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한 경우 “제휴서비스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제휴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및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사와 고객사간에 계약 체결에 따라 고객사의 근로자에게 회원가입자격이 주어지며 회원가입자격이 있는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회원을 구별하기 위해 회원 ID로 사용하며 고객사와의 협의에 의해 사번, 회사 그룹웨어 아이디 등 다른 식별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회원 정보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측에서 회원의 회원정보를 잘못 전달 했을 때
주민등록번호 정정으로 주민등록이 변경된 경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복지 포인트 배정 및 사용 관리
상품 및 서비스 판매
각종 정보의 제공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이나, 복리후생관에 게재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돈벌이 광고·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복리후생관 웹을 통해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는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는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복리후생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는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조치를 할 경우, 소명기간(30일)을 정하여 회원으로부터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복리후생관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복리후생관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복리후생관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복리후생관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는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구매계약 및 대금결제

제 19 조 【구매신청】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복리후생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 20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복리후생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 이하 " 구매완료 메시지 ") 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제 21 조 【지급방법】

① 회원은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온라인무통장입금
복지 포인트
회사지원금
BeneCafe포인트
기타 적립금 등 회사가 지원하는 결제방법
 

② 단, 회사는 공급되는 재화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 합니다.

제 22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장 배송 및 환불

제 23 조 【배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24 조 【청약의 철회】

① 복리후생관으로부터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날부터 20 일 이내(복리후생관의 주소가 변경되는 등의 사유로 이 기간 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20 일 이내)에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회원에게 인도될 당시 당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
통신판매에 관한 광고의 내용과 다른 상품이 인도되거나 용역이 제공된 경우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통신판매에 관한 광고에 표시된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기타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②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불구하고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회원은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③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는 이-메일을 통한 서면통보를 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제 1항의 적용과 관련하여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회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인도된 상품 또는 제공된 용역이 광고의 내용과 동일한 상품 또는 용역인지의 여부, 상품의 인도사실 및 그 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사실 및 그 시기,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였는지의 여부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입증합니다.

제 25 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회원은 제24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을 철회한 경우에는 이미 인도 받은 상품 또는 제공 받은 용역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 받은 상품의 대금 또는 용역의 대가를 상품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날의 3영업일 이내에 환불(환불하기 위한 송금을 포함한다)합니다.
②제1항의 경우 소비자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제3호의 규정에 의한 신용카드로 상품의 대금 또는 용역의 대가를 지급한 때에는 회사는 즉시 당해 신용카드업자에게 상품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할 것을 요청합니다.
③제2항의 경우 회사는 신용카드업자로부터 당해 상품대금 또는 용역대가를 이미 지급 받은 때에는 즉시 이를 신용카드업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④제1항의 경우 회사는 이미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의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제외한다)이 제공된 경우에는 이미 제공된 용역과 동일한 내용의 용역의 반환이나 그 용역의 대가 또는 그 용역에 의하여 얻어진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제1항의 경우 인도 받은 상품 또는 제공 받은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이를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⑥제1항의 경우 회원은 용역의 제공과 관련하여 자기의 토지 또는 건물 기타 공작물의 형태가 변경된 때에는 당해 회사에게 무상으로 원상회복을 하여줄 것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6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피연결 웹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복리후생관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복리후생관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